기다림과 기대감, /
당신은 지금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나요?
돌아올 시간이 정해져
있어도 기다림은
힘든 일인데,
언제 돌아올지 전혀
모른다면 우리는
그막연함에 지치고
말 것입니다. 누군가를,
혹은 무엇을꼭 기다려
야만 한다면 기다림
보다는 기대감으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얼핏 기다림과 기대감이
같아 보이는 것 같지만
둘은 아주 다릅니다.
‘그를 기다리며 살아요.’
와 ‘그를 만나길
기대하며 살아요.’
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무엇이 더 우리자신
을 설레게 할까요,
‘모든 인간의 지혜는
두 가지 말로 요약된다.
그것은 기다림과 희망이다.’
알렉상드로 뒤마페레
의 말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