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기다림과 기대감,

기다림과 기대감, / 당신은 지금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나요? 돌아올 시간이 정해져 있어도 기다림은 힘든 일인데, 언제 돌아올지 전혀 모른다면 우리는 그막연함에 지치고 말 것입니다. 누군가를, 혹은 무엇을꼭 기다려 야만 한다면 기다림 보다는 기대감으로 사는 것이 좋습니다. 얼핏 기다림과 기대감이 같아 보이는 것 같지만 둘은 아주 다릅니다. ‘그를 기다리며 살아요.’ 와 ‘그를 만나길 기대하며 살아요.’ 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무엇이 더 우리자신 을 설레게 할까요, ‘모든 인간의 지혜는 두 가지 말로 요약된다. 그것은 기다림과 희망이다.’ 알렉상드로 뒤마페레 의 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