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우리들이 몰랐던 몇 가지 사실들 ..

우리들이 몰랐던 몇 가지 사실들 .. 1,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 고층 건물이 없는 이유 워싱턴 D.C에는 고층 건물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국회의사당(높이 94m)보다 더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없도록 건축법이 제정돼 있기 때문입니다.
2. 미국 국회의사당에는 의자가 국회의원 수보다 적게 배치되어 있다. 회의에 늦게 참석하는 의원은 뒤에 선 채로 회의에 참여해야 하고 , 물론 명패도 없으니 화난다고 명패를 내던질 수도 없거니와 만일 기물을 내던졌다간 준엄한 법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 우리나라 국회에도 적용했으면…
3. 피카소의 그림이 루브르 박물관에 있을까?ㅡ없음. 루브르(The Louvre) 박물관에 전시되는 작품은 그 작가가 죽은 지 60년이 지나야 전시될 수 있습니다. 단 한사람의 예외가 있었는데 그것은 프랑스의 화가 조오지 브라크 (George Braque1882~1963)입니다.
4. 매미의 일생 하룻밤을 살기 위해서 매미는 5~10여 년 동안 땅속에서 애벌래로 산 후 화려한 잠을 깨면 비로소 성숙된 매미로 변신하여 교접한 뒤 알을 낳고 하룻밤을 잔 뒤 죽습니다.
5. 새는 왜 노래를 부르나? 서양 사람은 새가 기뻐서 노래를 부른다고 하고 한국 사람은 새가 운다고 합니다. 이처럼 생각이 다릅니다. 그러나 새는 노래하지도, 울지도 않습니다. 새는 자기의 위치를 알리고 짝을 찾기 위해서, 건강을 위해서 소리를 낸다고 합니다. ☞앤드류 베이커의 조류학에서☜
6. 누에 실의 길이 누에는 자기 몸 길이보다 12,000 배나 더 긴 실을 짜냅니다. 무려1.200m~이상.
7. 로댕(Rodin)의 사망 불란서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 중의 한사람인 로댕(Rodin)은 1917년 어느 골방에서 너무 추워 얼어 죽었습니다. 그러나 그가 조각한 작품은 알맞은 온도와 호사스런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생전의 그가 상상도 할 수 없는 엄청난 고가의 작품이 되었습니다.
8. 지구가 달리는 속도? 1) 公轉(공전) : 지구는 시속 106,560km의 무서운 속도(총알의 속도보다 8배나 빠름)로 태양을 한 바퀴 도는데, 365일 하고도 6시간 9분 9.54초 걸립니다. 2)自轉(자전) : 위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한국의 경우 북위 37도를 기준으로 하면 자전 속도는 초속 350m이며 시속은 1,260km나 됩니다. KTX 고속 열차의 시속보다도 네 배나 빨리 휙휙 돌고 있는데도 안 어지러운 게 이상하죠?
9. 1초에 $241,758 (한화로 약 2억9천만원)을 버는 직업. 1988년에 6월 미국 아틀랜틱시에서 있었던 세계 최대의 대결이라고 불리웠던 헤비급 권투 시합에서 미국의 마이크 타이슨은 마이켈 스핑크스를 91초 만에 넉다운 시키고 $22,000,000을 벌었으며 이것은 1초에 약 $241,758을 번 셈입니다.
10. 소금 이야기 식용으로는 생산량의 불과 5% 정도 쓰임. 소금이란 단어의 어원은 라틴어의 봉급(salary)를 의미하는 salarium에서 나왔습니다. 고대 로마시대에 소금의 가치는 대단해서 군인들의 급료를 소금으로 지불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오늘날까지도 봉급자를 salaried man이라고 합니다. 고대 그리스시대에도 소금의 가치와 금의 가치는 대등하였답니다. 소금이 음식의 간을 맞출 때 사용되는 것은 전체 소금 사용의 5%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95%는 유리, 비누, 가죽, 플라스틱, 종이, 페인트, 약품, 고무, 화장품, 배터리를 만드는데 쓰이고, 도로 포장이나 콘크리트 공사에도 쓰입니다.
11. 누가 합판(Plywood)을 발명(發明)했나? 베니다 합판(Plywood)을 발명한 사람은 노벨상의 창시자인 앨프렛 노벨입니다.
12.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기네스북 등재) 세계 7대 불가사의의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은 인도 아그라에 있는 타지마할 묘당으로 무갈제국의 샤자한이 황비 무무타즈 마할을 위해 건조한 것입니다. 이 아름다운 건물을 짓는 데에는 20,000명의 남자가 18년 동안의 노동으로 이루어졌으며, 1648년에 완공되었습니다.
13. 강철王 앤드류 카네기 강철왕 카네기는 어머니가 살아계시는 한 결혼을 안 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그는 약속을 지켜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52세의 미혼 노신사였습니다.
14. 우리가 마실 수 있는 물. 지구 위에 있는 물은 97%가 바다의 소금물입니다. 그 중의 2% 이상이 얼음과 눈으로 되어 있으며, 실제로 우리가 마실 수 있는 물은 0.009%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 물 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이러다가 물전쟁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남캘리포니아주도 물 부족 현상으로 절수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15. 지문(指紋)에 관한 사실 세계의 인구가 60억이라면 그 60억 인이 얼굴·지문 모두가 다릅니다. 그런 똑같은 가능성은 640억분의 1이랍니다. 그래서 오늘날 범인 검거에 절대적인 증거로 활용됩니다.
16. TIP의 뜻 이 단어는 To Insure Promptness(신속함을 보장)의 약자로 T.I.P를 한 단어로 만든 것입니다. 한국말로는 "봉사료"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미국에서는 식당 웨이츄레스나 웨이터에게 식사 후 식사대의 15% 정도를 Tip으로 주는 것이 관례입니다.
17. 수백 만 그루의 나무는 다람쥐에 의해서 심어집니다. 다람쥐는 자기가 먹기 위해서 땅 속에다 숨겨놓은 열매가 어디 있는지 모르기에 나무는 자동적으로 자라게 됩니다.
18. 조개가 진주를 만드는 데는. 조개가 진주를 만드는 데는 5~10년이란 긴 세월이 걸립니다. 진주 한 알을 만들기 위해서 조개는 10년 동안 이물질과 싸움에서 오는 고통과 아픔을 참아야 한답니다. 그 고통의 대가를 인간들이 고가 귀중품으로 즐기고 있답니다.
19. 세계 금 생산의 51% 생산 세계 금의 51%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생산됩니다. 그곳에서 지금까지 채굴된 金은 112천 톤에 이릅니다.
20. 고등학교도 졸업 못한 훌륭한 사람들 ☞미국의 실업가이며 자선가인 앤드류 카네기, ☞영국의 영화배우 찰리 채프린, ☞영국의 소설가 찰스 디킨스, ☞미국의 발명가 토마스 에디슨, ☞소련의 소설가 막심 고르키, ☞미국의 작가 마크 트웨인, 이들 모두는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못한 천재들입니다.
21. 라이트 형제와 보잉747 라이트 형제가 키티호크에서 최초로 비행한 역사적인 기록은 12초였으며, 이 12초의 비행거리는 오늘날 보잉747의 날개 길이 보다 짧은 비행 거리입니다.
22. 나무와 모든 식물의 영양 공급 나무와 모든 식물은 영양 공급을 흙으로부터는 10% 밖에 받지 못하고 나머지는 모두 대기 중에서 탄소 동화작용으로 받는다고 합니다.
23. 개구리의 일기예보(日氣豫報) 고대 중국인들은 개구리 우는 소리로 일기예보를 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만약에 개구리가 청명한 날에 울면 비가 이틀 동안 내리며, 비가 온 후에 울면 날이 맑게 갤 것이다. 그 적중율은 80%였다고 합니다.
24. 악어의 위산(胃酸) 악어의 위 속에는 많은 양의 염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삼킨 쇠붙이도 녹여서 소화시킵니다. 그러니 사슴 같은 짐승도 통째로 삼켜 버리지요. 미국 칼리포니아에 거주하는 폴 임(Paul Lim) 박사의 저서 "우리가 모르고 있는 모든 것이 이 책 속에 있다"를 참고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느 선술집 벽에 있는 낙서/일본

일본에 주재원으로 23년 살다온 친구가 12월 초에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가 어느 선술집 벽에 있는 낙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번역해준 건데 웃기면서도 의미가 심장합니다.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두 줄 읽고 웃고, 두 줄 읽고 무릎 치고... 와, 뭔가 조금은 통달한 '꾼'이 끄적거린 거 같습니다. <18 81="">  사랑에 빠(溺)지는 18세  욕탕서 빠(溺)지는 81세  도로를 폭주하는 18세  도로를 역주행하는 81세  마음이 연약한 18세  온뼈가 연약한  81세  두근거림 안멈추는 18세  심장질환 안멈추는 81세  사랑에 숨막히는 18세  떡먹다 숨막히는 81세  수능점수 걱정하는 18세  '혈당/압'치 걱정의 81세 아직 아무것 모르는 18세 벌써 아무것 기억無 81세  자기를 찾겠다는 18세  모두가 자기를 찾고 있는  81세. ———-!———!—— 몸에좋고 인생에 좋은 피자 열판 보내드립니다. 계산은 제가 하겠습니다. 허리피자 가슴피자 어깨피자 얼굴피자 팔다리피자 주름살피자 내형편피자 내인생피자 내팔자피자 웃음꽃피자 오늘부턴 신년까지 늘 웃음과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 고 추 장  🌶

🌶 고 추 장  🌶 고추장에 관해서 특별한 체험이 있다. 뜻하지 않게 갈비뼈가 부러져 응급실에 실려갔을 때의 일이다. 한개도 아니고 열개씩이나 골절되어 꼼짝달싹을 못하고 아편으로 통증을 겨우 견디고 있었다. 그런데 혈압이 올라가고 혈당이 올라가 혼수지경에 이르니 보통의 문제가 아니었다.   아내도 어떻해서든지 날 살려보려고  정성을 다해 음식을 해왔지만 모두가  헛수고일 뿐이었다. 나 또한 집사람을  혼자 살게 만들면 천벌을 받겠기에 열심히 음식을 먹으려 애를 썼지만 구역질만 더 할 뿐이었다. 여행다닐 때 고추장 단지를 꾀차고 다니며 햄버거에 발라먹던 생각이 나서 고추장을 가져다달라고 부탁했다. 고추장을 죽에 넣어 먹으니 신통하게 잘 넘어가는데 그 맛 또한 기가막혀 부글거리는 뱃속까지 편안해졌다. 덕분에 문병오는 사람마다 고추장 단지를 가져오는 바람에  고추장 벼락을 맞을 지경이 되었다. 그 후로는 고추장 단지가 내 식탁에 주인이 되었다.   고추장에 무슨 성분이 들어 있고 무슨  작용을 하는지는 몰라도 신통하기 짝이 없었다. 소태 같던 입맛이 꿀맛이요,  구역질도 잠잠해지고 느글거리던  뱃속까지 고분고분 고추장말을 잘 들으니 과연 고추장의 위력이 대단하다. 내 미국 친구들이 겨울만 되면 단골처럼 감기로 골골대고 있을 때 나는 감기가  뭔지도 모르고 지내고 있다.  그들이 날보고 너는 어떻게 감기 한 번 안걸리냐고 묻는다. 그때마다 "내가  건강한 것은 김치 파워야.  너희들도 김치를 먹어라." 하고  자랑을 했는데 이제는 고추장의 효능이 또 하나의 자랑거리가 되었다. 어린 아기를 달랠 때 호랑이 나온다 하면 뚝 그치고, 순사 온다 하면 뚝 그치듯이 뱃속이 앙탈을 부리면 고추장 먹는다  하면 조용해 질 것 같다.  고추는 남미와 아프리카가 원산지란다. 고추의 매운 맛은 알카로이드의 일종인 캡사이신 때문이란다. 이 캡사이신이  자극을 주어 발효작용을 해서 감기 열을 내리기도 하고 위도 자극해서 위액 분비를 촉진해

우리 아버지 마음 (실 화 (實話))

우리 아버지 마음 (실 화 (實話)) " 헤아릴수 없는 아버지의 마음 !" 나의 고향은 경남 산청이다. 지금도 첩첩산중에 상당히 가난한 곳이다. 그런데도 나의 아버지는 가정 형편도 안 되고 머리도 안 되는 나를 대도시 대구로 유학을 보냈다. 나는 대구 중학을 다녔는데 공부가 정말 하기 싫었다. 1학년 8반에서 나의 석차는 68/68, 68명 중에 꼴찌를 했다. 지독하게 부끄러운 성적표를 들고 고향으로 가는 어린 마음에도 그 성적표를 부모님께 내밀 자신이 없었다. 무학의 한을 자식을 통해서 풀고자 했는데, 맨 꼴찌라니...! 끼니도 제대로 못 잇는 소작농을 하면서도 아들을 중학교에 보낼 생각을 한 부모님을 떠올리면 도저히 그냥 있을 수가 없었다. 그래서 잉크 지우개로 기록된 성적표를 1/68, 1등으로 고쳐 아버지께 보여 드렸다. 아버지는 초등 학교도 못다닌 무학이므로 내가 1등으로 고친 성적표를 알아차리지 못할 것으로 생각했다. 대구로 유학한 아들이 집으로 왔으니 친지들이 몰려와 말했다. "찬석이가 공부를 잘했더나 ? 아버지가 말했다. "앞으로 두고 봐야제, 이번에는 우짜다가 1등을 했는가배...!" "아들 하나는 잘 뒀구먼, 1등을 했으면 잔치를 해야제!" 그 당시 우리 집은 동네에서도 가장 가난한 집이었다. 이튿날 강에서 멱을 감고 돌아 오니, 아버지는 한 마리 뿐인 우리집 돼지를 잡아 동네사람들 모아 놓고 잔치를 하고 있었다. 그 돼지는 우리 집 재산목록 제 1호였다. 기가 막힌 일이 벌어진 것이었다. "아부지 ~ !" 하고 불렀지만 다음 말을 할 수가 없었다. 그리고는 밖으로 달려나갔다. 등 뒤에서 나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겁이 난 나는 강으로 가서 죽어버리고 싶은 마음에 물속에서 숨을 안 쉬고 버티기도 했고... 주먹으로 내 머리를 쥐어 박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