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6.29.월)
[ 삶을 변화시키는 3초의 비밀 ]
아이가 잘못을 저질러 울상을 짓고 있을 때 3초만 말없이 웃어주자. 그 아이는 잘못을 뉘우치며, 내품으로 달려올지도 모른다.
정말 화가 나서 참을 수 없는 때라도 3초만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다. 내가 화낼 일이 보잘 것 없는 일은 아닌지.
엘리베이터를 탈 때, 닫기(▷◁) 단추를 누르지 말고 3초만 기다려 보자. 누군가 응급환자 때문에 달려오는지도 모른다. 기다린다는 것은 열려있음(◁▷)이므로…
출발신호가 나왔는데 앞차가 그냥 있어도 빵빵 울리지 말고 3초만 기다려주자. 그 사람이 인생의 중요한 기로에서 갈등하고 있는지 모른다.
내 차 앞으로 끼어드는 차가 있으면 3초만 서서 기다리자. 그 사람 식구가 정말 아플지도 모른다.
아침 뉴스에서 불행한 일을 당한 불운한 사람들을 보면 잠시 눈을 감고 3초만 기도하자. 당신의 인생에서 끝까지 남게 되는 영원의 시간이다.
죄 짓고 감옥 가는 사람들을 볼 때 비난하기 전 3초만 생각하자. 내가 그 사람 입장이었다면 어떻게 했을까. 그 사람을 위해 3초만 기도하자.
아내가 화가 나서 소나기처럼 잔소리를 퍼부어도 3초만 미소 짖고 그냥 경청하자. 그녀에게 필요한 보약을 주고 있는 것이다.
아침에 눈을 뜨고 가슴에 손을 얹고 3초만 감사하자. “살아 있음에 오늘도 행복하리라.”
힘들게 느껴질 때는 3초만 웃어보자. 좋아서 웃는 게 아니라 웃으니까 좋아진다.
친구와 헤어질 때 그 뒷모습을 3초만 보고 있어주자. 혹시 그 놈이 가다가 뒤돌아 봤을 때 웃어줄 수 있도록…
차창으로 고개를 내밀다 한 아이와 눈이 마주쳤을 때, 3초만 그 아이에게 손을 흔들어 주자. 그 아이가 크면, 분명 내 아이에게도 그리할 것이다.
그녀가 화가 나서 소나기처럼 퍼부어도 3초만 미소 짓고 들어주자. 그녀가 저녁엔 넉넉한 웃음으로 한 잔 술을 부어줄지 모른다.
전화통화를 끝내고 작별인사 후
3초만 기다렸다가 수화기를 내려놓자.
상대방이 갑자기 추가할 내용이
떠올랐을지도 모르고,
그보다 냉정하게 먼저 끊는 나에게
나쁜 인상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자꾸 읽어봐도 좋은글이라서 보내드립니다.
~~~~~¤ (((^¿^))) ¤~~~~~
♡ 무척 덥죠?
어디 시원한 산골 계곡이나 마음이 확 트이는 바닷가로 달려가고 싶습니다.
예년의 경우 이맘 쯤엔 산과 바다가 사람으로 넘칠 텐데 올해는 우한 폐렴 때문에 피서지에 가는 것도 꺼리기에 피서지의 경기도 시원찮은가 봅니다.
우리 가족이고 친구네고 모두 집안에서 더위를 피하는 걸 택하는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자연히 영상으로 피서의 기분을 냅니다.
TV에 방영되는 유명 피서지 광경을 보고 인터넷으로 자연 경관을 보며 방콕 피서를 하다 퍼뜩 영화 한 편이 떠오르는군요.
A summer place 피서지에서 생긴 일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큰 반응을 일으킨 흥행작으로 특히 영화의 테마곡 A theme from a summer place는 9주 연속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대힛트를 쳤습니다.
영화는
미국의 성공한 사업가가 부인과 딸을 데리고 지중해의 아름다운 피서지를 찾았다가 벌어지는 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부자 양반이 피서지인 파인 섬에서 뜻밖에 젊은 시절의 연인을 만나게 되어 옛사랑을 재점화 시키려는데 앗불싸 그의 딸과 옛사랑의 아들이 어느새 사랑하는 사이가 되어 버렸어요.
영화는 두 커플의 아슬아슬하면서 아련함과 젊은 자녀 커플의 로맨스가 아름다운 지중해의 풍경 속에서 펼쳐집니다.
그 영상 뒤편으로 부드럽고 달콤하며 경쾌한 테마 음악 A summer place가 흐릅니다.
오늘은 영화의 주요 장면을 깔고 흐르는 곡을 들으시며 상큼한 젊은이의 매력을 발산하는 두 남녀 주인공 트로이 도나휴와 산드라 디를 보며 청춘의 아름다움에 빠져 보세요.
시간이 충분하시면
Percy Faith 악단의 연주 모습이 담긴 영상과 늘 부드럽고 편안한 목소리로 노래 속에 빠져들게하는 Andy Williams가 부르는 테마송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힘차게 한 주를 출발합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