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에의 공식(Coue's Law)
프랑스의 약사인 "에밀 쿠에(Emile Coue)"는 1950년 위약효과(僞藥效果 Placebo Effect) 를 발견한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어느날 약사 "쿠에"가 잘 아는 사람이 의사의 처방전 없이 찾아왔습니다.
그리고는 몹시 아파 죽을 지경이니 약을
지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쿠에"는 처방전이 없으니 당연히 거절하였습니다.
그러나 그 사람은 시간이 늦어 병원 문도 닫혔고 지금 당장 아파 죽겠는데 내일까지 어떻게 기다리느냐고 하소연했습니다.
"쿠에"는 위법행위는 할 수 없고 당장 딱하기는 하고 그래서 약간 하얀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즉 그 사람이 하소연하는 통증과는 아무 상관이 없고 인체에도 아무런 해도 끼치지 않는 포도당류의 알약을 지어주면서 이 약을 먹으면 많이 좋아질 것이라면서 이약을 우선 먹고 그리고 내일 병원에 가보라고 하고 돌려보냈습니다.
며칠 후 "쿠에"가 그 사람을 만났는데 그 사람은 "그거 무슨 약인지 참 신통합디다.
다음 날 병원에 갈 필요도 없이 그약 먹고 말끔히 나았어요 참 고맙습니다"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환자는 좋아질 것이라고 한 약사의 약에 대한 믿음. 그리고 그렇다면 낫겠구나 하는 자신의 정신적 확신으로 인하여 그 병이 나았던 것입니다.
훗날, ''위약효과(僞藥效果 Placebo Effect)'' 라고 불리는 이 유명한 치료법은 이렇게 발견된 것입니다.
"쿠에"는 이 우연한 발견을 더욱 발전시켜
정신영역에도 적용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공식 하나를 만듭니다.
그것은 포도당 알약이 아니라 몇 개의 간단한 단어로 만들어진 공식입니다.
이 공식은 곧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는데 "쿠에의 공식"은 바로,
"나는 내가 좋다. 날마다 나는 점점 더 나아지고
있다"
"오늘이 일생을 통해서 가장 좋은 날이다" 라는 것입니다.
이 간단한 말 한마디가 저 유명한 "쿠에의 공식"이랍니다.
쿠에는 이 공식을 하루에 스무 번씩 큰 소리로 외치라고 했습니다.
이 공식의 핵심은 자기암시를 통한 자기확신으로 자기암시의 황금률의 반복이랍니다.
* "쿠에의 공식"이 효과를 얻으려면
매일 열심히 반복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공식을 실현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잠들기 직전
혹은 잠자리에서 일어난 직후가 가장 좋답니다.
사람은 누구나 건강한 몸으로 오랫동안 살고싶어 합니다.
그러려면 "쿠에의 공식"을 자주 넉넉한 마음으로 실행, 실천하시면 어떠실가요?
노력해 보십시다.
한낮의 더위는 8월과 다름없지만 朝夕 공기는 제법 신선하고 서늘합니다.
환절기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나날읕 누리십시요.
/옮긴글
☆https://youtu.be/ICrZAwfYMHI?si=J35gEPx3VkYfv3Ja
일본에 주재원으로 23년 살다온 친구가 12월 초에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가 어느 선술집 벽에 있는 낙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번역해준 건데 웃기면서도 의미가 심장합니다.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두 줄 읽고 웃고, 두 줄 읽고 무릎 치고... 와, 뭔가 조금은 통달한 '꾼'이 끄적거린 거 같습니다. 사랑에 빠(溺)지는 18세 욕탕서 빠(溺)지는 81세 도로를 폭주하는 18세 도로를 역주행하는 81세 마음이 연약한 18세 온뼈가 연약한 81세 두근거림 안멈추는 18세 심장질환 안멈추는 81세 사랑에 숨막히는 18세 떡먹다 숨막히는 81세 수능점수 걱정하는 18세 '혈당/압'치 걱정의 81세 아직 아무것 모르는 18세 벌써 아무것 기억無 81세 자기를 찾겠다는 18세 모두가 자기를 찾고 있는 81세. ———-!———!—— 몸에좋고 인생에 좋은 피자 열판 보내드립니다. 계산은 제가 하겠습니다. 허리피자 가슴피자 어깨피자 얼굴피자 팔다리피자 주름살피자 내형편피자 내인생피자 내팔자피자 웃음꽃피자 오늘부턴 신년까지 늘 웃음과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