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3분의 기적”



🌳“3분의 기적”

(하루 3분의 말씀 묵상을 통해 당신의 삶에 기적을 체험하세요!)

제목:  우리는 꿈을 꾸고 주님은 일하십니다.

[로마서 4:18]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창세기 18:14] 여호와께 능하지 못한 일이 있겠느냐 기한이 이를 때에 내가 네게로 돌아오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 옛날에 올리브 나무와 떡갈나무, 그리고 소나무가 있었는데 그들은 각각 자기가 특별한 존재가 되겠다는 원대한 꿈을 품고 있었습니다.

올리브 나무는 정교하고 화려한 보석상자가 되어 그 안에 온갖 보물을 담는 꿈을 꾸고 있었고,

떡갈나무는 사람들을 많이 태울 수 있는 커다란 배가 되어 온 세상을 돌아다니고 싶어했고,

소나무는 언제까지나 높은 곳에 우뚝 서서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위대한 창조의 섭리를 일깨워주어 하나님께 영광을 드리고 싶어했습니다.

어느 날 나무꾼이 올리브나무를 베었을 때 올리브나무는 보석상자가 될 꿈에 부풀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나무꾼은 더럽고 냄새 나는 동물의 먹이를 담는 구유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올리브나무는 가슴이 무너져 내리고 꿈을 이루지못했다는 생각에 좌절했습니다.

떡갈나무도 나무꾼이 자신을 베었을 때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조그만 낚시배로 만들지고 있음을 알고는 슬픔의 눈물을 흘렸습니다.

높은 산꼭대기에 우뚝 서있던 소나무는 어느날 번개에 맞아 쓰러졌고, 몸통이 잘린 통나무가 되어 산 아래 통나무 더미에 던져지게 되었습니다.

이 세 나무는 모두 자신들의 꿈이 사라지고 자신들의 가치가 상실했다는 생각에 크게 실망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다른 계획을 갖고 계셨습니다.

어느 날 한 젊은 여인이 구유가 있는 마구간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녀는 구유를 정성껏 잘 닦아 새로 태어난 아기의 요람으로 사용했습니다.

올리브나무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보물,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담는 요람이 되었습니다.

그 후에 예수님이 호숫가에 사는 몇 명의 어부들과 함께 자그마한 고기잡이 배에 올라 사람들에게 진리의 말씀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예수님은 물 위로 걸어갔으며, 거친 바람과 파도를 잠재웠으며, 병든 자를 고쳐주었습니다.

작은 고기잡이 배는 이제 만왕의 왕 예수님을 태우고 예수님과 함께 진리를 위해 일하는, 사람 낚는 이들을 태우게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3년 후, 번개에 맞아 쓰러져있던 소나무를 로마병사들이 자르고 다듬고 하더니 십자가를 만들었고 그 소나무 십자가에 예수님이 달리시게 되었습니다.

소나무는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통나무로 버려졌지만, 진리를 통해 세상을 구원하는 구세주 예수님을 모시는 영광을 입게 되었습니다.

[시편 103:5] 좋은 것으로 네 소원을 만족하게 하사 네 청춘을 독수리 같이 새롭게 하시는도다

[시편 95:14]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버리지 아니하시며 자기의 소유를 외면하지 아니하시리로다

세 나무 모두 자신들의 가치를 상실했다고 낙심하고 있었지만 결국은 이 세상에서 가장 놀라운 사건들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나 자신을 하나님이 사용하시게 내어 드릴 때 우리는 위대하게 사용되어집니다.

지금 현재 내 모습이 볼품없다고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마십시요. 나를 향한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은 반드시 있습니다.

지금 당장 내 꿈이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내 기도가 응답되지 않았다고 실망하지 마십시요. 기도는 반드시 응답되고 내가 생각지도 못한 방법으로 내 꿈을 더 크고 더 위대하게 이루어 주실것입니다.

흔히 세상에서 출세를 하려면 줄을 잘 서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줄을 서고 계십니까? 그 줄은 영원히 끊어지지 않을 튼튼한 줄입니까?

나에겐 그런 줄도 인맥도 학연 지연도 없다고 실망하지 마십시요. 아무리 허약하고 볼품 없고 쓸모 없는 사람이라도 예수님 뒤에 줄을 서면 성공하고 승리합니다.

예수님을 만나면 쓰임받는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볼품 없는 당나귀도 예수님이 등에 타니까 예루살렘 입성시 예수님과 함께 환영을 받았습니다.

예수님 제자들도 당시에 가난하고 무식하고 비천한 어부와 세리, 목동 등이었으나 주님이 불러 쓰시자 하나님의 귀한 일꾼이 되었습니다.

태어나면서부터 걷지 못했던 앉은뱅이를 일으켜 세워 뛰고 달리게 하셨고, 죄가 많아 손가락질 받았던 수가성 여인을 크게 쓰임받는 전도자로 바꾸셨고, 이스라엘 백성들의 미움의 대상이었던 삭개오를 귀히 쓰임받는 사람으로 바꾸셨습니다.

사람들에게 짐만 되었던 40년 된 장애인도 예수님은 쓸모 있는 사람으로 바꾸셨습니다.

예수님을 마음 중심에 모시면 쓰임받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만이 문제의 해답이시고 예수님만이 우리를 쓰임받는 존재로 바꾸십니다.

일거리가 없다는 것은 답답하고 지루한 인생이요, 불행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신에게 무엇인가 할 일이 있고 어디엔가 쓰임을 받고 있다는 것은 매우 복된 일입니다.

내 가정에서 아직 내가 필요하고, 직장에서도 아직 내가 필요하고, 사회에서도, 교회에서도 내가 꼭 필요하다면 그 사람은 분명 행복한 사람입니다.

나를 필요로 하는 곳이 있고, 나에게 해야 할 사명이 있다면 진정 복된 사람입니다.

하물며 만왕의 왕이신 하나님께 평생 쓰임 받는다면 얼마나 축복이요 행복한 일일까요?

여러분 모두 하나님 앞에 평생 끝까지 쓰임받는 놀라운 은혜를 경험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나의 꿈을 이루어주실 하나님 아버지, 어떤 고난과 힘든 환경 속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희망을 갖고 꿈을 갖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저는 너무나 약하여 쓰러지거나 넘어질 떄가 많지만 주님이 부어주시는 놀라운 힘으로 절망의 상황에서도 소망의 하나님을 보게 하소서.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즐거워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제가 되게 하소서. 주님께서 주신 비전을 향해 전진하는 주의 자녀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손에 붙들리는 가치 있는 삶을 살게 하시고 하나님의 꿈이 제 꿈이 되고, 하나님의 비전을 제 비전으로 사는 삶을 살게 하소서.

복음으로 영혼을 구하고 예수님의 증인이 되어 하나님 나라를 확장하고 완성하는데 쓰임받게 하소서.

우리 아이들을 세상의 잣대로 평가하지 말게 하시고 성적으로 기를 꺽지 않게 하시고, 꿈과 희망을 주는 격려의 말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믿음의 아이들로 키워나가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느 선술집 벽에 있는 낙서/일본

일본에 주재원으로 23년 살다온 친구가 12월 초에 일본으로 여행을 갔다가 어느 선술집 벽에 있는 낙서를 사진으로 찍어서 번역해준 건데 웃기면서도 의미가 심장합니다.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두 줄 읽고 웃고, 두 줄 읽고 무릎 치고... 와, 뭔가 조금은 통달한 '꾼'이 끄적거린 거 같습니다. <18 81="">  사랑에 빠(溺)지는 18세  욕탕서 빠(溺)지는 81세  도로를 폭주하는 18세  도로를 역주행하는 81세  마음이 연약한 18세  온뼈가 연약한  81세  두근거림 안멈추는 18세  심장질환 안멈추는 81세  사랑에 숨막히는 18세  떡먹다 숨막히는 81세  수능점수 걱정하는 18세  '혈당/압'치 걱정의 81세 아직 아무것 모르는 18세 벌써 아무것 기억無 81세  자기를 찾겠다는 18세  모두가 자기를 찾고 있는  81세. ———-!———!—— 몸에좋고 인생에 좋은 피자 열판 보내드립니다. 계산은 제가 하겠습니다. 허리피자 가슴피자 어깨피자 얼굴피자 팔다리피자 주름살피자 내형편피자 내인생피자 내팔자피자 웃음꽃피자 오늘부턴 신년까지 늘 웃음과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연주'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연주 지난 2013년 영국의 한 경매장에서 바이올린 한 대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장내가 숙연해집니다. 백여 년 전 명품 브랜드의 모조품으로 만들어진 이 바이올린은 현마저 두 줄밖에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바이올린이 무려 90만 파운드 우리 돈 약 15억4천여 만원에 낙찰되었지만 아무도 놀라워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이 바이올린에 담긴 특별한 사연때문이었습니다. 1912년 4월 15일 북대서양을 건너던 타이타닉호는 암초에 부딪쳐 가라앉기 시작했습니다. 갑판에 바닷물이 차오르자 승객들은 그야말로 아비규환이었습니다. 모두들 살기 위해 몸부림치던 그 때, 의연하게 연주를 하는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바이올린 연주가로 등장하는 '월리스 하틀리 (Wallce Henry Hartley)' 는 타이타닉호의 악단을 이끈 실존 인물이었습다. 하틀리가 이끄는 8명의 연주가들은 이성을 잃은 승객들을 진정시키기 위해 탈출을 포기하고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가장 급박한 상황에서 울려 퍼진 아름다운 선율은 놀랍게도 흥분했던 승객들에게 침착함을 되찾게 했습니다. 연주는 침몰하기 10분 전까지 3시간가량 계속됐고, 그 덕분에 승객들은 여자와 어린이부터 질서정연하게 구명보트에 태울 수 있었습니다. 구명보트가 부족해 탈출을 포기한 승객들은 연주를 들으며 차분히 생의 마지막 순간을 준비했습니다. 타이타닉호의 마지막 연주를 이끈 이 바이올린은 월리스가 약혼녀로부터 선물로 받은 소중한 바이올린이기도 합니다. 바이올린 가방에는 월리스 이름의 W.H.H 라는 이니셜이 적혀있었고 몸체에는 "우리의 약혼을 기념하며, 월리스에게" 라고 새겨져 있었습니다. 승객들에게 마지막 순간까지 희망을 연주하다 죽음을 맞이한 월리스는 타이타닉 침몰 1주일 후 주변 해상에서 발견됐습니다. 몸에는 바이올린 가방이 묶여 있었습니다. 이 바이올린은 약

'친인척이 사라진다 ..'

🌏 🌏 '친인척이 사라진다 ..' / 앞으로의 시대는 삼촌, 고모, 이모, 친인척이 없어집니다. 현 세대는 방향 잃은 시대 도덕 윤리 법치도 모호하고, 정의 균등 공정만 부르짖고 거짓말 궤변만 늘어나고 있습니다. 먹고 사는 경제 문제도 공짜만 즐기고 투자는 소홀히 넘깁니다. 그래도 농경. 산업사회 때는 살만 했었습니다. 꿈이 있고 인심이 후했고 노사간에도 소통이 잘 되었습니다. 아들 선호, 장남 우선 속에 문중, 제사, 족보와 여러 형제자매 속에 결혼 출산 우애를 나누며 살아왔습니다. 지식 정보 사회가 되면서 결혼, 출산, 직업도 능력 위주의 시대로 변한지가 오래되었습니다. 형제도 없고, 딸 아들 구분이 없고, 오히려 딸을 더 좋아하고 4촌도 멀어지고, 인성보다 지식이 우선이고, 밥 못하는 석박사 며느리, 설겆이에 아기보는 아들! 처갓집에 더 신경쓰는 아들! 유아기부터 고도의 경쟁! 결혼같은건 필요 없고, 나홀로 살다 간다는 처녀 총각들, 개, 고양이를 반려자로 모시며 인간보다 나은 대접을 받는 세상이 되었으니 개, 고양이가 죽으면 인간이 조문하는 우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개, 고양이 죽으면 화장하여 봉안당에 모시는 시대가 되였으니 개보다 못하는 인간이 되는 것이 아닌지? 휴~ 원룸이 늘어나고 1인 가구는 늘어가지만 인구는 매년 줄어갑니다. 부모 되기는-- 쉬워도 부모 답기는-- 어려운 시대. 무지(無知)하고 돈 없는 부모(父母)는 설 땅이 없습니다! 아파트마다 잔치, 집들이, 생일이 없어지며, 삼촌 이모가 없어지고, 가족 모임이 없다보니 필요 없는 교자상, 병풍, 밥상이 수북히 버려지고 있습니다! 어른들도 젊어선 주산(珠算) 시대엔 능력이 있었지만, 컴퓨터 시대가 오고부터는 컴맹의 시대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교육을 받지 못해 젊은이에 비해 순발력도 이해력도 앞설 수 없습니다. 역(驛)이나 터미날에 갈때도 집에서나 핸드폰으로 예매하는